Fri. Dec 6th, 2019

젠틀맨 ALBUM

1) 젠틀맨 작사작곡 [바람이 분다] 2019

진한 남자들의 노래!

젠틀맨 신곡 <바람이 분다> The wind blows

2018년 ‘마님은 약속했네 고깃국’ 발표 이후 유쾌한 무대매너와 성악가 출신의 독보적인 가창력으로 사랑을 받아온 남성 5인조 보컬그룹 젠틀맨이 1년여 만에 신곡 <바람이 분다>를 발표했다.

‘우린 아직 청춘이다, 우리들은 젠틀맨이다’라는 왠지 가슴 짠한 가사가 감성을 자극하는 곡으로 젠틀맨의 이한샘이 작곡을 하고, 멤버들이 다 같이 참여하여 자신들의 이야기를 가득 담아 가사를 썼다. 2012년 결성 이후 오랜 시간 함께 해온 다섯 남자들의 안정된 하모니와 뉴트로 사운드가 어우러져 젠틀맨의 진한 우정과 애환을 담아낸 그들만의 인생곡이라 할 수 있겠다.

화려한 브라스 연주와 강렬한 기타사운드가 곡의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리고 있으며, 반복되는 후렴구의 ‘바람이 분다’라는 중독성 있는 가사는 대중들의 마음과 귀를 사로잡는다.

특히, ‘한국 CF계와 애니매이션 작곡계의 거장’이라 할 수 있는 헐리우드 매너 방용석 감독의 프로듀싱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으며, NAFA(North American Film Awards)에서 Bronze Award를 수상한 버클리 음대 출신의 황하민 감독이 뮤직비디오를 맡아 영상미를 더했다.

힘들고 지친 현대인들에게, 그리고 젠틀맨 스스로에게 ‘힘을 내라, 젊은 그대’라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던지고 있는 이번 젠틀맨 신곡의 행보를 기대해 본다.

■ Tracks

01. 바람이 분다

작사 젠틀맨 / 작곡 이한샘 / 편곡 김윤호.김준호

02. 바람이 분다(Inst.)

■ Credit

Producer 방용석@Hollywood Manner

Composed by 이한샘

Lyrics by 젠틀맨(이재훈, 심태호, 명노경, 이한샘, 김충만)

Arranged by 김윤호, 이준호

Recorded by 박찬률@Whack Sound

Mixed by 이준호

Mastered by 성지훈@JFS Mastering

Executive Producer 서울퓨전뮤직

2) 젠틀맨 첫 싱글 [젠틀맨] 2018

2018년 젠틀맨 첫 싱글 [젠틀맨]
젠틀한 다섯 남자들의 유쾌함과 재치를 담은 ‘처음 아닌 첫 앨범’
마님과 돌쇠의 이야기를 위트있게 그려낸 타이틀곡 “마님은 약속했네 고깃국”

2013년 ‘팝카펠라 원달러’라는 이름으로 결성되었던 지금의 “젠틀맨(Gentleman)”은 모두 성악을 전공한 같은 시립합창단 출신으로서 동시에 사표를 낸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도 있으며, 데뷔 이후 1200회 이상의 라이브 무대를 선보여온 크로스오버 보컬밴드이다.

2018년 젠틀맨으로서의 첫 앨범 [젠틀맨]에는 2015년 발표했던 곡을 새롭게 리메이크한 “스탠고”와 재미있는 제목과 가삿말이 특징인 “마님은 약속했네 고깃국”이 수록되었다.

스탠고는 전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올드 팝 “Stand by me”와 김창완의 “어머니와 고등어”를 교차해서 만들어낸 새로운 패턴의 콤비네이션 음악으로, 아카펠라 버전으로 편곡한 이후 세계적으로 유행 중인 트로피컬(tropical) 사운드를 가미하여 경쾌하게 완성되었다.

타이틀 곡 “마님은 약속했네 고깃국”은 젠틀맨 멤버들과 John Choi가 함께 작업한 곡으로, 마님과 돌쇠의 이야기를 재미있는 가삿말과 중독성 있는 후렴구에 담아 그려내었으며, 명노경(젠틀맨)의 여심을 사로잡는 매력적인 보이스와 멤버들의 절묘한 하모니, 그리고 트럼펫 멜로디가 인상적인 경쾌한 빅밴드 사운드가 만나 강렬한 분위기로 탄생되었다. 또한, 군산 근대화거리로 시간여행을 떠난 ‘마님은 약속했네 고깃국’ 뮤직비디오를 통해 옛 교복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킬 뿐 아니라, 남녀노소 따라할 수 있는 일명 ‘건들춤’을 자유롭게 담아내어 감흥을 더하고 있다.

[젠틀맨 앨범듣기] https://music.naver.com/album/index.nhn?albumId=2445771

▣ Tracks

01. 스탠고 (스탠바이미 & 어머니와 고등어) 3:04
작사·작곡 김창완(어머니와 고등어),Ben King & Jerry Leiber & Mike Stoller(스탠바이미) / 편곡 RED PILL, 이한샘(젠틀맨)

02. 마님은 약속했네 고깃국 2:49
작사 젠틀맨 / 작곡 젠틀맨, John Choi / 편곡 John Choi

03. 마님은 약속했네 고깃국(Inst.) 2:49
작사 젠틀맨 / 작곡 젠틀맨, John Choi / 편곡 John Choi

3) Repackage Album [NeverEnding] 2017

유쾌한 다섯 남자들의 영원히 끝나지 않을 노래 [NeverEnding] 앨범 발표
‘젠틀맨’으로의 새로운 시작 예고!

아카펠라를 기반으로 한 남성보이스밴드 팝카펠라 원달러가 리패키지 앨범 [NeverEnding]을 발표했다.
팝카펠라 원달러는 각기 다른 개성의 5명의 성악가들이 팝과 아카펠라를 조합한 “팝카펠라”라는 새로운 장르를 선보이며 공연시장의 선두에서 크로스오버 공연문화를 이끌어왔으며, 그들만의 유쾌함에 젠틀함을 더해 2018년부터는 “젠틀맨(GENTLEMAN)”이라는 새로운 팀명으로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이에 그동안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팝카펠라 원달러로서의 마지막 앨범을 기획하게 되었으며, 2013년 결성된 이후 2017년까지 발표했던 곡들이 모두 담겨있다.

[네버엔딩 앨범듣기] https://music.naver.com/album/index.nhn?albumId=2335188

Tracks

1.첫눈 오는 날 만나자 _2103 발표 4:22
시 정호승 / 작곡 김준범 / 편곡 방용석
누구나 간직하고 있을 ‘첫눈’에 대한 설레임과 추억, 그리고 첫눈이 오는 날 우리가 살고 있는 동네 풍경과 세상의 모습을 담아 노래한 따뜻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2.두 번째 첫사랑 _2013 발표 2:43
작사 장유정 / 작곡 이병훈 / 편곡 조형섭
영화 <김종욱 찾기> OST를 원달러만의 유쾌한 색깔로 재해석한 곡으로, 멤버 각자의 색깔들을 다채롭게 조화시켜 맛깔스럽게 들려준다.

3.부대찌개(밀리터리 수프) _2013 발표 3:15
작사·작곡 John Choi & 팝카펠라 원달러 / 편곡 방용석
사람들이 즐겨먹는 부대찌개를 소재로 일상적인 가사에 맘보풍의 흥겨운 리듬으로 담아낸 곡으로, 팝카펠라 원달러의 유쾌함과 방용석 감독의 감각적인 프로듀싱으로 완성되었다.

4.스탠고 _2015 발표 3:08
작사·작곡 김창완 & Ben King & Jerry Leiber & Mike Stoller / 편곡 방용석 & 팝카펠라 원달러
스탠고는 전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올드 팝 ‘Stand by me’와 김창완의 ‘어머니와 고등어’를 교차해서 만들어낸 새로운 패턴의 콤비네이션 음악으로, 팝카펠라 원달러의 위트가 잘 표현된 곡이라 할 수 있다.

5.희망을 만드는 사람이 되라 _2016 발표 4:31
시 정호승 / 작곡 조혜영 / 편곡 조형섭 / 가야금 & 아쟁 가야랑
정호승 시인의 희망의 주문과도 같은 가사와 감성적인 멜로디, 따뜻한 보이스가 만나 힘들고 지친 현대인들에게 용기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6.부대찌개(Ballad) _2016 발표 4:42
작사·작곡 John Choi & 팝카펠라 원달러 / 편곡 John Choi
이 곡은 2013년에 발표한 “부대찌개(밀리터리 수프)”의 발라드 버전으로, 다섯 남자들의 진한 우정을 가사에 담아 따뜻한 감성과 추억을 담아 노래하고 있다.